https://www.google.com/adsense
애드센스 광고 수익의 출처는 광고 노출과 광고 클릭으로 나눠진다. 사람들이 광고 클릭을 많이 하면 좋지만 그건 내가 통제하기 힘든 부분이다. 따라서 광고 노출에 대한 수익을 좀 더 높여보자.
페이지에 광고가 올라가는 장소는 한정적이다. 따라서 돈이 안 되는 광고를 차단하고 돈이 되는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노출 단가가 올라갈 거라 생각한다. 노출 RPM이 낮은 광고들을 찾아서 차단을 하려고 한다.
노출 RPM 이란? 1,000회 노출당 노출 수익(RPM)이란 1,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을 말합니다.
돈이 안 되는 광고를 찾아보자.
1. 좌측의 보고서를 클릭한다.
2. 좌측 리스트 중 광고 네트워크를 클릭한다.
3. 중간에 보이는 노출 RPM을 클릭한다.
4. 하단에 보이는 기타를 클릭하여 전체를 펼치자.
5. 노출 RPM을 높은 순서로 정렬하자.
나 같은 경우는 클릭 수가 적다는 건 결국 사람들한테 관심을 못 받는 광고를 보내준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클릭수가 없으면서 노출RPM이 낮은 것들은 다 캡처를 하였다.
돈 안되는 광고를 차단하자.
1. 좌측의 차단 관리를 클릭하자.
2. 좌측에서 모든 사이트 클릭하자.
3. 우측에서 광고 네트워크를 클릭하자.
위와 같이 광고 네트워크 페이지가 나올 것이다. 상단의 서치 창에 아까 캡처해뒀던 광고 이름을 적고 검색한 후 차단을 하자.
'Inve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22년 에스티팜 주주 총회 후기 (5) | 2022.03.25 |
---|---|
[에스티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블로그 및 유튜브 공유 (0) | 2022.03.23 |
[에스티팜] 주주총회 질문? (7) | 2022.03.23 |
소수주주권 활성화 방안 (0) | 2021.08.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