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it/에스티팜

[에스티팜] 대규모 증설 후 첫 수주 공시!!

by broheat 2022. 3. 17.
반응형

에스티팜은 최근 대규모 증설 후에 수주 공시 부재로 인해 주가가 많이 떨어졌는데, 드디어 오늘

대부분 주주들이 기다리던 고지혈증 치료제 상업화 물량 수주 공시가 떴다.

2022년 3월 17일 단일 판매 공시

이 공시에서 주의해서 봐야 된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총 두 가지다.

  1. 계약 기간
고지혈증 치료제에 관한 지난 수주 공시에서는 수주금액이 450억 기간이 1.5년이었다. 이번 공시는 800억에 10개월이다. 금액도 금액이지만 납품 기간이 확 줄어들었다. 납품 만기가 1월 초이므로, 올해 연말에 신규수주가 발생할 것을 예상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지 두근두근 거린다.
  1. 환율
현재 환율이 많이 올라서 수주 금액이 과하게 부풀려 보인다. 주의해야 될 것 같다.
지난 수주 공시 때 환율 1184.20원으로 계산하면 770억 수준이다.

2020년 9월 16일 단일 판매 수주 공시

내가 예상하는 수주 물량은 아마 딱 100kg 받지 않았을까 싶다. 해당 회사와 6년간 최소 100kg 이상을 공급하기로 계약되어있는데, 이번에는 상업화 극 초기라서, 단가 7억 정도에 100kg를 납품하기로 계약한 것이 아닐까 추측된다.

이 부분에서 약간 아쉬울 수 있다. 계약한 최소 물량만 수주를 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고지혈증 치료제가 시장에 풀리기 시작 한 시점이라, 물량이 적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기존 약은 주기적으로 병원에 방문하여 주사를 맞아야 하지만, 해당 약은 6개월에 한 번 직접 피부에 주입하면 된다.

내가 환자라면 난 후자를 택할 것 같다. 왜냐하면 편리하고, 자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점점 사용자가 증가할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해당 물량은 영업이익률이 상당히 높다. 따라서, 영업이익이 꽤 나올 것이라 기대된다.

이제 시작이라 생각된다. 앞으로 기대가 크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