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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실적은 보고서 내의 연결재무제표 주석에서 특수관계자 거래 항목을 바탕으로 계산하였다.
LG display = LG 디스플레이 + China + 광저우 + Yanti + Vietnam
기타 = LX세미콘 실적 - LG display - LG 전자(LG전자+LG 전자 USA)
그리고, 매출 및 수주 상황에서 주요 매출처 내용을 통해 거의 정확한 계산임을 알 수 있다.
당반기 중 단일 외부고객으로부터의 매출액이 연결실체 매출액의 10% 이상을 차지하는 고객은 2개사(社)로 당반기 매출액은 각각 5,902억 원(전반기 3,039억 원)과 1,466억 원(전반기 667억 원)입니다.
2020년 3Q부터 2021년 2Q까지 LGD향 매출은 얼추 비슷하다. 약 2800억 규모다.
영업이익은 13%, 6% 14% 들쑥 날쑥이다. LGD향 매출을 통해서는 수익이 거의 안 난다는 판단이 가능하다.
LX세미콘의 영업이익률은 기타 매출에 크게 영향을 받는 것으로 파악된다. 그래프를 보면 기타 매출이 떨어지면 영업이익이 떨어지고 증가하면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뇌피셜인데, 모회사에 팔 때는 제 가격을 받기 힘들지만, 타 회사에 팔 때는 비싸게 팔 수 있는 것 같다.
따라서, LGD OLED 투자보다는 BOE의 OLED 투자 소식에 집중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구글링을 통해 BOE의 OLED 관련 뉴스를 찾아보면,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https://zdnet.co.kr/view/?no=20210629141817
2위는 중국 BOE가 차지했다. BOE의 플렉시블 OLED 시장 점유율은 전 분기 14.9%에서 26.0%로 성장했다. 이 업체는 애플을 비롯해 중국 화웨이(Huawei)·아너(Honor) 등에 패널을 공급 중이다. 패널 공급량도 1분기 1천156만 장에서 2분기 1천530만 장으로 증가했다.
BOE의 OLED 패널 공급량을 통해 LX세미콘의 실적을 유추할 수 있을 것 같다.
BOE의 OLED 패널 월 출하량을 알 수 있는 방법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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